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업종별 설치사례

업종별 설치사례

LG전자 제품이 설치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동종업계 동향과 추천 제품들을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CJ VIPS 등촌점 최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클로이 셰프봇
작성자 NHI글로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1-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7

                            최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클로이 셰프봇










현장명 :
CJ VIPS 등촌점
설치 제품 :
LG 클로이 셰프봇

CJ VIPS 등촌점은 2019년 11월, VIPS 매장 중에서도 프리미어 매장으로 새단장했다. 최고급 스테이크 등 독보적인 맛과 서비스로 고객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로봇이 셰프 대열에 가세해 품질 좋은 한 끼 식사를 선물한다. 바로 LG 클로이 셰프봇이다.

사람 못지않은 손맛 자랑하는 LG 클로이 셰프봇

CJ VIPS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샐러드바 형태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1997년 처음 문을 연 이래 전국 40여 지점에서 다양한 메뉴와 친절한 고객 응대를 제공하는 외식 프랜차이즈다. 이 가운데서도 CJ VIPS 등촌점은 1호점이자 프리미어 매장으로서 한결 차별화된 식재료와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내부는 세련되고 품격있는 인테리어를 적용해, 방문한 고객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리모델링됐다. 고급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분위기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BBQ 로티세리, 최상급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 가운데에서도 최근 고객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은 단연 라이브 누들 스테이션이다. CJ VIPS 등촌점 라이브 누들 스테이션에서는 일명 국수 삶는 로봇, LG 클로이 셰프봇을 만날 수 있다.

LG전자는 빕스 매장에서 클로이 셰프봇을 활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로 실제 사람이 요리하듯 구현한 모션제어 기술, 그리고 모양이 제각각인 그릇과 조리기구를 원활하게 사용하는 스마트 툴 체인저 기술을 적용했다. 또, 셰프의 동작을 세심히 연구함으로써 자연스럽고도 안전한 요리를 가능케 했다.

이렇게 완성된 LG 클로이 셰프봇은 이용방법 역시 간단하다. 고객이 국수에 넣고 싶은 각종 재료를 그릇에 담아서 앞에 가져다 놓으면 곧장 요리를 시작한다. 고객이 담아서 전달해준 재료를 삶아서 그릇에 담아내고 따뜻한 육수를 부어 국수를 완성한다. 1분에 국수 한 그릇을 조리해내고, 한 번에 최대 4그릇을 조리할 수 있어 고객의 대기 시간도 줄여준다.

면이 삶아지기까지 딱 알맞은 시간을 잰 뒤, 그만큼만 조리해 최상의 맛을 끌어낸다. 혹시 재료가 뜰채에 붙어 있지는 않을까 탈탈 털어내는 섬세함도 잊지 않는다. 최상의 맛과 품질을 고르게 유지하면서도 빠른 속도로 음식을 만들어내는 LG 클로이 셰프봇 덕에 고객은 신기한 경험과 만족스러운 식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순 반복 조리를 LG 클로이 셰프봇에게 맡기고, CJ VIPS 등촌점의 셰프와 직원들은 고급 메뉴와 서비스에 한층 더 집중해 고객을 위해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LG 클로이 셰프봇과 함께하니 식사가 더욱 즐거워집니다"

- CJ VIPS 등촌점 장준호 수석점장님 -

 

Q. CJ VIPS 등촌점은 어떤 곳인가요?
A. CJ VIPS 등촌점은 1997년 오픈된 VIPS 1호점입니다. 2019년 11월 프리미어 타입으로 새단장하여 NEW 빕스 프리미어 등촌점으로 리뉴얼 오픈되었습니다. 매장을 찾아주신 고객에게 더욱 풍미 좋은 음식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존 빕스와 다르게 참숯과 우드향을 입힌 최고급 스테이크, 블랙 앵거스 스테이크와 씨푸드 스팀코너, BBQ 코너, 로봇 누들코너를 통해 다양한 메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Q. LG 클로이 셰프봇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프리미어 타입으로 리뉴얼 오픈하면서 더욱 효율적인 조리 방법에 대해 연구하던 도중, LG 클로이 셰프봇 도입을 결정하고 LG전자와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사원들의 업무 중에서 단순 제공 업무 부분을 셰프봇이 대신한다면 앞으로 더욱 효율적인 업무로 전환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Q. LG 클로이 셰프봇을 도입한 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일까요?
A. LG 클로이 셰프봇을 본 고객의 반응을 손꼽을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고객들은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신기해하고 놀라워합니다. 맛있는 식사뿐만 아니라 즐거운 경험까지 함께할 수 있었다는 평입니다. 또, 언론에서도 많은 취재 요청을 받았습니다. 매장에서 LG 클로이 셰프봇을 사용한 지 6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작동 에러나 고장이 거의 없었다는 점도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또, 조리 시간이 정확하고 위험 요소가 없어서 안전하고요. 사원 업무 대체로 인해 비용적인 부분도 절감이 가능해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4e.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